Coda Octopus는 SGTM/STFA 합작투자에 Echoscope® 복수 판매

Coda Octopus SGTM-STFA 합작투자에 방파제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Echoscope®를 여러 대 판매하였다고 발표하였다. SGTM-STFA는 현재 북아프리카 서쪽 해안에 있는 모로코의 사피(Safi)에 새로운 방파제와 항만을 개발하고 있다. 방파제 프로젝트에는 3 킬로미터에 달하는 방파제 건설이 포함되며, 단층의 아크로포드(Accropode)10 입방 미터와 22 입방 미터 ANTIFER 블록 이중 층을 모두 사용한다.

Safi 방파제 건설현장

방파제의 위치는 대서양의 대형 폭풍으로 인하여 지역적으로 거센 조류와 파도가 발생하는 해안가에 노출되어 있다. 파도가 높고 해저 시야가 좋지 않은 자연적으로 열악한 환경으로 인하여 해저 관찰을 위하여 잠수부나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블록을 설치할 때 볼록 사이의 결합과 정확한 위치가 더욱 요구되는 곳이다.

새로운 방파제의 수면 위 부분

SGTM-SFTA20166월에 Echoscope®를 처음으로 사용해 보았다. Echoscope®는 크롤러 크레인에 부착된 고정 프레임에 장착되었으며, ANTIFER 블록이 설치될 때 실시간으로 3D 영상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다. SGTM-STFA가 고안한 고유의 블록 릴리스 시스템(block-release system)과 함께 Echoscope®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생산성 및 정확성 향상을 이루었다. 프로젝트 팀은 크레인과 인부들의 작업 환경이 허용하는 한 24시간 교대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었으며, 24시간 내에 90개 이상의 ANTIFER 블록을 설치하는 최대 속도를 성취하였다. Echoscope®의 실시간 3D 시각화 덕분에 크레인 운전자는 해저의 블록을 ‘볼’ 수 있었으며, 블록을 정확하고 빠르게 놓을 수 있었다.

제자리에 놓인 ANTIFER 블록의 음향 이미지

20166월 처음 사용해 본 후에 프로젝트 팀은 어려운 프로젝트에서의 Echoscope®의 이점을 즉시 확신하게 되었으며,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하여 크레인에 여러 대의 시스템을 신속하게 설치하였다. 각 시스템은 현장에서 생산성과 정확성 향상을 계속 발휘할 수 있도록 보장하였다. SGTM-STFA는 현재 Echoscope®를 나도르(Nador)에서의 다음 번 방파제 공사 프로젝트에 사용할 계획이다.

SGTM-STFA의 기술이사인 Mert Cirak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Echoscope®는 프로젝트에 매우 가치 있는 것이 입증되었고, 어떠한 해저 시야와 해상 상태에서도 주야간 작업을 가능하게 하여 투자 비용이 정당하였다는 것을 여러 번 입증하였다. 하나의 크레인과 Echoscope®만으로 매우 높은 설치 효율을 얻을 수 있었다. 과거에는 3팀이 설치하여야 24시간 내에 같은 수의 블록을 놓을 수 있었다. Coda Octopus 지원 팀은 매우 훌륭했으며, 우리에게 기술에 대한 신뢰감을 많이 주었다”.

Coda Octopus의 기술 담당 사장인 Blair Cunningham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Echoscope 솔루션이 방파제 건설에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입지를 강화해 주었다. 블록이 제 위치에 놓이도록 눈으로 보고 추적하는 능력과 설치 이후에 위치를 감시하는 능력이 생산성 향상의 핵심이다. 더욱이, Echoscope® 솔루션은 설치 전 디자인과 설치 후 탐사 및 검사에 모두 사용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도전적 과제에 있어서 우리의 고객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연락처

우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sales@codaoctopus.com로 연락바람

PDF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