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a Octopus는 Echoscope®를 방파제 건설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배치

Coda Octopus Van OordCoda Octopus의 실시간 3D 음파탐지기인 Echoscope®를 사용하여 고객인 쿠웨이트 국영석유사(Kuwait National Petroleum Company, KNPC)를 위하여 대규모 지반개량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프로젝트 내용

2014년에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6500만 입방 미터의 모래 개간과 광범위한 지반개량이 포함된 것이었다. 개간된 1,320헥타르는 중동에서 최대 규모에 속하는 정유시설에 사용된다.

이 프로젝트는 항만과 1단계 LNG 수입 시설 건설을 위한 토지 개간으로 구성된다. 공사 범위에는 1m3 크기의 CORE-LOC™ 아머 유닛(armor unit) 24,000를 사용하는 제방 보강과 방파제 건설이 포함된다.

CORE-LOC™ 아머 유닛은 1990년대 중반 미육군 공병단(USACE) 해안수리학연구소 (Coastal and Hydraulics Laboratory)에서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것이다. 현재는 신뢰성과 비용 절감이 필요한 방파제 프로젝트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아머 유닛은 중간 정도의 파도에 노출된 곳에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CORE-LOC 아머 유닛을 설치하는 데 사용된 굴삭기는 Coda Octopus Echoscope® 3D 영상 음파탐지기가 장착되어 수면 아래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유닛이 허용오차 내에서 유닛끼리 올바르게 결합하도록 하는 규칙에 따라 설치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유압 굴삭기를 숙련된 운전자가 Echoscope®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Van Oord는 생산성이 현저하게 증가하였으며, 하루에 최대 200개의 유닛을 설치하는 생산속도(CORE-LOC™에 대한 설치 속도)를 기록할 수 있었다. 또한 Echoscope®는 수면 아래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을 높이고, 프로젝트의 다른 부수적인 탐사 작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술 담당 사장인 Blair Cunningham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이것은 고객이 이러한 프로젝트에 Echoscope® 기술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대단한 생산성 성취이며 투자수익률에 대한 또 하나의 좋은 사례이다. 우리는 방파제 부문에서 우리의 역량을 고양하기 위한 투자를 계속하여, 블록을 정확한 위치에 놓기 위한 위치 추적만이 아니라 이전에 놓았던 블록의 경사의 붕괴나 이동을 감시하는 특허 받은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최고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Construction Monitoring Software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 이것은 Coda Octopus Echoscope® CMS 솔루션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이다. 우리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에는 이러한 방파제 공사와 유지관리를 위한 설치 이전(pre-laid) 및 설치 상태(as-laid)의 블록 정보를 포함하여 완전한 보고 기능이 포함된다. Van Oord는 함께 작업하는 훌륭한 회사이며, 우리의 기술을 신뢰하는 이 회사에 감사를 표한다”.

연락처

자세한 사항은 sales@codaoctopus.com로 연락바람.

PDF Version